image

궁금해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는 도전으로
한발 더 나아가는 농부장터가 되겠습니다.

로컬푸드가 좋은 7가지 이유

유통기간이 5~6일인 일반 농산물에 비해 로컬푸드 농산물은 하루이내에 유통되기 때문에 훨씬 신선하고 맛과 영양이 좋습니다
소비자는 적정 가격에 구매해서 좋고, 농부는 유통단계를 줄이니까 수익이 늘어 좋습니다.
로컬푸드는 언제, 어디서, 누가, 어떻게 생산하여 나에게 왔는지를 알 수 있는 '얼굴 있는 먹을거리'이기에 믿고 먹을 수가 있습니다.
로컬푸드는 가까운 데서 생산되는 먹을거리이므로, 푸드 마일리지를 줄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식량 자급률은 23.1%에 불과합니다. 먹을거리의 76.9%를 수입한다는 뜻입니다.
휴대폰은 없어도 살 수 있지만 밥을 굶으면 살 수 없기에 모자라면 수입이라도 해야 합니다.
먹을거리를 수입에 의존하면 식량에 관해 스스로 결정할 권리인 식량주권(Food sovereignty)이 위험합니다.
로컬푸드는 식량주권을 지키는 힘이 됩니다.
글로벌푸드는 단일 품종을 많이 심어서 생태계의 다양성에 위협이 되지만, 로컬푸드는 다양한 품종을 심어서 생태계를 유지하게 돕습니다.
또한 생산과 이동에 많은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글로벌푸드와 달리 로컬푸드는 이산화탄소가 적게 발생하므로 환경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글로벌푸드를 이용하면 우리지역 밖에 있는 대형마트, 대구모 농산물 유통업체로 돈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하지만 로컬푸드를 이용하면 지역 유통업체와 농민들에게 돈이 들어가게 되어 지역에 돈이 머무르게 됩니다.